안녕하세요
오늘은 발리하면 처음 생각나는 발리 밸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발리 밸리를 몰랐는데 발리여행을 알아보면서 발리밸리 이야기가 많아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저도 발리밸리로 고생했습니다.
먼저 발리 밸리 증상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발리 밸리 증상
발리 밸리는 발리 물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발리는 화산지형이다 보니 물에 석회질이 많습니다.
수질 자체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좋은 호텔에 가도 발리 밸리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발리 밸리 증상으로는 오심,구토,설사가 있으며 두통도 같이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심 구토 두통이 있었습니다.
발리는 물도 좋지 않지만 위생도 좋지 않습니다.
흔히들 발리에서 아이스는 먹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얼음을 만들때 위생적으로 만들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아이스 라떼를 먹고 발리 밸리가 생기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발리밸리 증상이 오심, 구토, 설사라고 했는데 그냥 모 나중에 좋아지겠지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증상이 심합니다. 제 친구는 이렇게 아픈적은 처음이라고 말할 정도 였습니다.
발리 밸리에 걸리면 너무 아픈나머지 발리가 싫어지기까지하니 발리 밸리 예방법을 잘 알고 가면 좋을거 같습니다.
발리 밸리 예방법
1. 입에 들어가는 모든 물은 식수를 이용해야 합니다.
양치도 식수로 해야한다는 말 입니다.
2. 아이스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거처럼 아이스를 만들때 위생적이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습니다. 이게 가장 어렵습니다. 발리가 덥다보니 시원한 물을 계속 찾게 됩니다. 그래도 참아야합니다.
3. 길거리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아이스를 피해야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길거리 음식은 위생적이 않아서 피하는게 좋습니다. 발리 나라가 더워서 미리 만들어놓은 음식을 먹으면 좋지 않은데 길거리 음식은 미리 만들어 놓은 음식이 있을 수 있어서 신경써야 합니다.
이렇게 발리 밸리 예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사람은 길거리 음식을 막 먹어도 발리 밸리에 안걸립니다. 예를 들면 기안84님 같은 분들..
아이스 딱 한번 먹었는데 발리밸리 걸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나름 위,장이 튼튼하다고 생각했는데 발리에 온지 6일만에 발리밸리에 걸렸습니다.
모두 조심해서 안전한 여행 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