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멍게의 제철 시기와 효능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날이 따뜻해지고 봄이 오면서 여행을 많이 가는 시기 입니다.
여행을 가서 멍게가 나오는 곳에 가면 꼭 멍게를 먹고 있는데
정확히 언제 멍게 제철인지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그럼 먼저 멍게 제철 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멍게 제철
멍게는 봄철인 4월부터 6월까지가 제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기에 멍게는 가장 맛이 좋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각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멍게는 주로 남해안과 동해안에서 많이 얻을 수 있으며, 지역별로 제철 시기가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전라남도
이 지역들은 한국의 주요 멍게 생산 지역 중 하나로, 4월부터 6월까지가 제철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수, 통영 같은 지역에서 많이 잡힙니다.
강원도
동해안에서도 멍게를 얻을 수 있으며, 역시 4월부터 6월 사이가 가장 맛있는 시기로 여겨집니다.
쭉 찾아보니 4월에서 6월이 가장 맛있는 달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5월이지 지금도 맛있는 달입니다.
여행을 가면 꼭 챙겨 먹어야겠어요.
그럼 이제 멍게의 효능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게 효능
멍게는 영양가가 높은 해산물로,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1. 단백질 및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멍게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근육 성장과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2.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
멍게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뇌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3. 빈혈 예방이 됩니다.
멍게는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뼈의 건강을 돕고,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 체계 강화와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B군도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합니다.
5.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멍게에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면역력에 좋습니다.
멍게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소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총 6가지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5월에 쉬는 날도 많으니 여행가면 꼭 챙겨드세요
감사합니다.